반응형
Q.
광고 초보입니다.ㅠㅠ

영상 광고중에 유튜브 범퍼 광고를 진행하려고 예산을 넣어 두었는데 입찰가가 따로 있더군요.

일단 1000원으로 입력했는데 노출도 거의 없습니다.

얼마를 설정해야 하며 또 예산을 이미 넣었는데 별도로 입찰가를 넣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A.
CPM을 설정하는 이유SKIP 불가한 유튜브 범퍼 광고
범퍼광고는 건너뛰기가 불가능한 광고로서 클릭등과 상관없이 노출만으로 과금이 됩니다.
건너뛰기 불가능한 범퍼광고는 CPM 광고입니다.
이때 노출당 단가를 설정해야 타사 광고와 노출 경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보통 1회가 아닌 1000회 노츨 당 단가를 설정하며 이를 CPM 이라 합니다.

적정 CPM
CPM은 업종마다 다르며 특히 타겟팅의 범위에 따라 큰 차이가 납니다.

비슷한 업종이라도 광고주에 따라 유튜브 범퍼 광고의 CPM이 많이 다른 이유는 바로 이 때문입니다.

처음이라면 보통 3000~5000원정도로 세팅하고 지켜보면서 예산소진 혹은 노출량에 따라 조금씩 변경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너무 잦은 변경은 시스템 학습화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권장 사항은 10일당 1회 정도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