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존 유튜브 광고는 대표적으로 아래 3개가 가능했습니다.

 

  • 인스트림
  • 디스커버리
  • 범퍼광고

물론 이외에도 15초 건너뛰기 불가 광고와 유튜브 메인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가 있었지만 꽤 높은 기본 광고료가 설정되어 일반 광고주는 접근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기존 15초 건너뛰기 불가 광고는 최저 광고료가 비쌌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아웃스트림광고 와 건너뛰기 불가능한 인스트림가 추가 되었습니다.

 

※ 상세한 정보 (구글 고객센터)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375464?hl=ko

 

SKIP 불가 인스트림광고를 눈여겨 봐야합니다

이중 눈여겨 볼 것은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입니다.

 

네. 악명 높은(?) 네이버의 15초 건너뛰기 불가 광고와 동일한 광고입니다.

 

내부적으로는 고가의 최소 광고료가 폐지 된 것으로 이제 저렴하게 광고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건너뛰기 불가능한 인스트림광고


  • 영상길이: 6초초과 15초 이하
  • 게재위치: 유튭, 파트너 사이트 동영상, GDN 노출 가능 앱
  • 과금: CPM
  • 사용가능 캠페인: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캠페인
  • 노출형태: 기존 인스트림 노출형태와 같음 (영상 전후 또는 중간)
  • CPM예상: 업종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2~5천원
이제 15초 SKIP 불가 광고를 저렴한 CPM으로 이용가능 합니다.

그 외 아웃스트림광고는 유튜브 이외에 동영상 네트워크에 게재되는 형태인데,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지는 아직은 미지수입니다.

 

아웃스트림광고


  • 게재위치: GDN 파트너 및 앱에 게재. 단 모바일전용이며 유튜브는 제외.
  • 과금: vCPM 으로 CPM과 비슷하나 2초 이상 재생 시 과금
  • 형태: 무음으로 진행 후 고객 액션 있을 경우 소리 재생

 

 

광고대행 상품안내 - 유튜브 영상 광고 안내

좀 더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노출 하세요 1분 미만의 영상으로 고객의 시선을 끌어보세요 영상의 조회수를 늘리거나, 랜딩유도가 가능합니다. 매우 적은 비용으로 집행 가능합니다 단, 영상 제작은 별도 문의 바랍니다 .embed-container { position: relative; padding-bottom: 56.25%; height: 0; overflow: hidden; max-width: 100%; } .embed-container if

blog119.co.kr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