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구독자, 조회, 영상 개수 등이 활성화 된 채널에 내 영상을 노출 시키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해당 채널 소유자가 자신의 영상에서 직/간접적으로 제품소개
  • 해당 채널 담당자(혹은 소속 MCN)에게 문의
  • 해당 유튜버와 소개형식으로 컨텐츠를 제작
  • 당연히 비용이 높음 (최소 수백~수천)
2 해당 채널 영상이 노출될 때 앞, 뒤 혹은 중간에 끼어드는 광고

여기서는 2의 경우를 설명합니다.

준비물 영상, 구글애드 계정
이렇게 광고 중 영상의 앞, 뒤 혹은 중간에 끼어드는 광고를 유튜브영상광고 - 인스트림광고라 합니다.

진행시에는 채널 소유자와는 접촉할 필요가 없고 영상과 구글애드 광고 계정만 있으면 됩니다.

유튜브영상광고 체크리스트
  • 영상은 30초 이내
  • 구글 애드에서 진행 - 유튜브 인스트림광고
  • 게재위치에 채널 주소 기입 (최소 10개 이상)
  • CPV는 높아질 수 있음
이때 영상은 길이의 제한은 없으나 30~1분정도가 좋으며 (최대 약 30초 내외를 권장), 이 보다 길 때는 광고 효과가 감소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에 구글 애드 설정시 특정 채널이나 영상의 주소를 게재위치에 추가하면 됩니다.

단지, 게재위치를 구체적으로 지정시 노출량이 급감 할 수 있으므로 최소 10개 이상을 지정해야 하며, 이경우 노출 당 광고비(CPV)가 약 30%이상 높아 질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