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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리마케팅 세팅을 하려 합니다.

 

그런데 캠페인이나 광고 그룹이 너무 많은 경우 광고 운영에 좋지 않다고 들은바가 있어 헷갈립니다.

 

잘못하면 CPC도 높아진다고 하니 더욱 걱정입니다.

 

GDN 리타겟팅은 새로운 캠페인 혹은 새 광고그룹 어디에 세팅해야 하나요?

 

리마케팅은 매출 전환을 높입니다

A


캠페인과 광고그룹 어디든 상관없습니다. 단지 새로운 캠페인에 추가할 때는 예산 관리는 신경 써야 합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캠페인에서 같은 키워드(주제어) 타겟을 세팅하면 남이 아닌 내 캠페인의 광고끼리 경쟁을 하게 됩니다.

 

반대로 일반타겟팅과 GDN 리타겟팅은 서로 타겟이 거의 중복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캠페인에 추가해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이때 광고주가 구별할 수만 있다면 광고 그룹이나 캠페인 개수는 아무리 많아도 광고 효율과는 상관없습니다.

 

단지 주의할 것은 예산인데, 모든 예산은 캠페인 단위로 설정합니다.

 

따라서 1개의 캠페인이면 문제없지만, 2개 이상이라면 캠페인 예산의 총합이 전체 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이 부분이 생각보다 머리 아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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