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필


낸시 랭 (박혜령 | Nancy Lang)


본명 박혜령(한국명) 

출생 1976년(혹은 1979년) 3월 11일

국적 미국 

직업 행위예술가

웹사이트 http://www.nancylang.com/





 생애


학창 시절에는 대한민국과 미국의 복수 국적을 가지고 있었으며, 필리핀의 마닐라 국제학교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를 재외국민 특례입학으로 입학하여, 동대 서양화과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성인이 된 후 자신의 한국 국적을 포기하였다.


2003년 베니스 비엔날레에 참가해 산 마르코 성당 앞에서 속옷 바람으로 바이올린을 연주해 화제가 되었다. 작품명은‘초대받지 않은 꿈과 갈등: 터부 요기니 시리즈’라는 퍼포먼스프로젝트를 선보이며 공식적으로 데뷔했다. 같은 해 워너뮤직의 의뢰로 록그룹 린킨 파크와 공동작업을 하였고 이후 뉴욕의 타임스퀘어와 쌈지 등 여러 그룹의 아트디렉터로 활동 했으며 개인전 및 다수의 기획전과 그룹전에 참여했다.




2010년 6월에는 영국 런던에서 엘리자베스 2세의 생일 퍼레이드에 맞춰 "거지 여왕" 복장으로 런던 시내 곳곳을 누비며 퍼포먼스를 벌였다. 낸시 랭은 퍼포먼스에 앞서 "거지 여왕"이라는 도발적인 슬로건을 통해 신자유주의 시대의 계급, 개인과 국가의 경계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싶다며 프로젝트의 의도를 밝혔다.


같은 해 7월 8일 서울 남대문로에 있는 YTN 본사에서 YTN 낮 종합뉴스 프로그램인 《뉴스&이슈》에 출연하여, 생방송 도중 돌출행동으로 앵커들은 물론 제작진을 당황케 했다. 이후 각종 인터뷰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낸시랭 YTN 앵커 능욕"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로 떠올랐다. 네티즌들은 "앵커 어떡해...지못미(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의도된 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뉴스보면서 웃은 것 처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출처 위키





 Mr.T의 편파적인 별점


 미모

 ★★

 사진빨

 ★★★☆ 

 영상빨

 ★★★

 무대빨

-

Body LINE(비율)

 

구글 고해상도 

사진빈도(인기도) 

★★★


★ 평점: 2.8 (좋아 하는것과 평점은 별개.....ㄷㄷ)



 Mr.T 의 쓸데없는 연예인 걱정


"나에 대한 기사에서 중요한것은 내용이 아니라 길이일 뿐 " - 앤디 워홀 (Andy Warhol)


낸시랭의 튀는행동 들을


아티스트로서 Mr.T는 아주 바람직하다고 보는데 앙~!


그나저나 이번 태풍으로


자신의 입신을 위해 남의 가족사나 파해치는 추잡스런 넘들좀 싹 쓸어갔으면 딱~!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