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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구글애드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리타겟팅을 GA에서 목록 가져다 GDN을 진행 중입니다.


이때 구글애즈의 키워드, 인구통계, 주제 타겟과 ‘홈페이지 방문했으나 전환이 없었던 방문자’로 설정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동작하고 또 어떤 사람들에게 광고 되는지 궁금합니다.

 

구글 GDN은 정밀한 광고 세팅이 가능합니다

A. 


한줄 답변: 조건의 교집합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화 하게 됩니다.

 

정교한 타겟팅

어찌 보면 애매한 답변일 수 있으나 구글GDN의 기능을 가장 알기 쉽게(?) 표현했습니다.

이외에도 구글애드는 생각보다 훨~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예컨대 


아이폰 + 여성 + 20대 + 관심사(휴대폰) + 전환 없었던 방문자


을 동시에 만족하는 가망고객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설정에 따라서는 합집합 타겟팅도 가능)

 

설정에 따라 조건의 합집합 및 교집합 타겟팅이 모두 가능

 

전환 캠페인 광고를 하기 위한 필요조건 

단, 타겟팅 조건중 [전환] 데이터를 이용해 광고하려면 아래를 반드시 충족해야합니다.


1) 구글애드에서 전환 태그를 발급받아 해당 페이지에 삽입 및 동작확인 (GA상에서 리타겟팅 목록 세분화도 가능)


2) 최소 월 30~50개 이상의 전환 데이터가 있어야 함


이중 조건 2)은 시스템이 광고를 최적화 하기위한 필수 사항입니다.

구글애드로 운영 가능한 GDN은 꽤 정밀하고 효율 좋은 광고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섬세하므로 광고 운영 시에는 반드시 많은 시간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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