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안녕하세요
UAC 앱 광고 운영을 하려는 데, 보통 광고비가 얼마 정도 들어가는지 알 수 있을까요?
A.
(실제로 UAC 설정도 CPC가 아닌 CPI를 지정해줍니다)
더욱이, 고맙게도 이에 대해서는 구글에서 발표한 레퍼런스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알아서 잘하는 거 같아도 은근 손가는 것이 UAC의 특징입니다.
안녕하세요
UAC 앱 광고 운영을 하려는 데, 보통 광고비가 얼마 정도 들어가는지 알 수 있을까요?
A.
어플을 광고할 수 있는 구글 애즈의 유니버설 앱 캠페인(Universial App Campaign)은 월 최저 1만 원부터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진행했던 만남 관련 어플의 경우 평균적으로 CPC 300~500 원선을 유지했습니다.
이를 설치당 비용으로 전환 시 1000~2000원 선을 유지한 경우가 있습니다. 요컨대 전환율 30% 정도였습니다.
최저 월 1만원부터 광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광고비는 보통 클릭당 소진되는데, 그 금액은 업종마다 혹은 앱의 성격마다 다릅니다. 얼마 전까지 진행했던 만남 관련 어플의 경우 평균적으로 CPC 300~500 원선을 유지했습니다.
이를 설치당 비용으로 전환 시 1000~2000원 선을 유지한 경우가 있습니다. 요컨대 전환율 30% 정도였습니다.
설치당 비용 레퍼런스이에 실제 필드에서 UAC의 경우 클릭당 비용(CPC)보다는 보통 설치당 비용 (CPI)을 따집니다.
(실제로 UAC 설정도 CPC가 아닌 CPI를 지정해줍니다)
더욱이, 고맙게도 이에 대해서는 구글에서 발표한 레퍼런스가 있습니다.
(참고 : openads.co.kr / 구글KOREA 제공)
모든 것이 자동같아 보이지만 손대면 결과도 다릅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 중 하나가 UAC는 자동이라 별로 할 것이 없다고 말하는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 CPI 최소화
- 시기, 시즌별 갑자기 CPI의 변동이 심할경우 대응
알아서 잘하는 거 같아도 은근 손가는 것이 UAC의 특징입니다.
'eMarketing > 모바일APP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양한 애플 앱스토어 광고 전략 (0) | 2018.10.10 |
---|---|
모바일어플 배너광고 단가가 궁금해요 (0) | 2018.09.17 |
전환 추적 기간 설정으로 좀 더 효과적으로 광고하기 (0) | 2018.07.16 |
모바일 앱 광고, 설치 대비 가입수가 낮은 이유는? (0) | 2018.07.09 |
광고비가 아껴지는 구글 gdn 광고 세팅 꿀팁 (0) | 2018.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