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할 때 자동으로 미리보기 화면이 만들어집니다.

대다수는 이를 그대로 이용하곤 하는데, 경험 많은 유튜버들은 직접 제작을 합니다.

그이유는, 미리보기 썸네일을 제작해서 별도로 올리면 (시선을 끌기때문에) 클릭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잘 만들어진 유튜브 썸네일은 클릭율을 높입니다

제작 주의 사항


썸네일을 제작할 때는 글자수가 많아선 안되며 글자가 너무 작아도 안됩니다.

1200x720으로 제작하지만 실제 화면에선 250x150 정도의 크기로 축소되기 때문에 너무 작은 글자나 많은 글자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가독성이 떨어지면 썸네일을 만든 의미 즉, 클릭율 높이기라는 목적에 오히려 해가 됩니다
화면은 한번에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구독자 수 높은 유튜버들의 썸네일을 한번 들러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잘만들어진 썸네일은 클릭율을 높입니다)


요컨대, 유튜브 썸네일 제작시 주의사항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파일 크기: 2MB
권장 이미지 크기: 1280x720
텍스트 비중 % 패널티: 없음 (크게 넣어도 됨)
무슨 영상인지 알기 쉬운 화면구성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