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은 배너광고를 진행하기전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Q1. 인터넷 기사 보면 옆에 뜨는 광고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GDN, 카카오모먼트(구 DDN), 리얼클릭 등 배너광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Q2. 이때 예를 들어 고양이, 강아지 용품 검색하신 분들께 저희 광고 노출시키는 거 가능한가요?
A2.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적인 배너광고는 고객이 입력한 키워드가 아닌, 사이트의 키워드에 맞춰 배너가 노출 하는 형태입니다.


이때 고객이 입력한 키워드는 의미 없습니다. 대부분의 배너광고 GDN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단, DDN은 질문자의 의도대로 동작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 바랍니다.

수동적 광고기본적인 배너광고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광고주가 웹사이트에 <고양이> <강아지용품> 등의 키워드가 있을 때 광고를 노출하라고 세팅해 두면, 고객이 해당 사이트에서 그 광고를 보게 됩니다.

요컨대 고객은, 적극적이 아니라 수동적으로 광고를 보게 됩니다. 대부분의 배너광고는 이렇게 동작합니다.

카카오모먼트(구 DDN)적극적 검색광고와 연계된 배너광고
단, 배너광고중에 유일하게 DDN이  일종의 변종으로서, 질문자의 의도대로 고객이 입력한 키워드를 따라다니며 광고가 노출됩니다.

단지 다음內에서만 동작합니다. 결국 노출량이나 타겟POOL이 좁은편이라 주광고로 이용하기에는 조금 아쉽습니다.

요컨대 GDN, DDN, 리얼클릭 등 가능한 모든 매체를 적절히 혼합해야만 어느 정도 완성도가 높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