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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스에서 진행된 Q&A이며 필자의 답변을 블로그에 맞게 일부 각색했습니다.

Q.
패션잡화쪽 쇼핑몰입니다. 이제 판매를 막 시작했습니다.

페북 광고를 진행하는 중이며 아직 좋아요는 별로 없고 링크 클릭률이 2%대입니다.

그로 인한 방문자는 일 250여명입니다. (일반 검색 포함) 문제는 결제가 한건도 없습니다. 페이지뷰가 2.3정도인데, 왜 이럴까요?

A.
온라인에서 광고 전환율은 사실상 최종 목표이므로 여러 가지 요소를 봐야합니다.

일단 급하게(?)는 CPA(전환) 캠페인을 선택해 광고 해보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근본적으로는 아래의 요소들을 진지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1 잘못된 타겟팅으로 가망없는 DB (소위 막DB) 유입

2 유입수 적은 경우 (쇼핑몰의 경우 일 1000명 미만)

3 가격이 높거나 생소한 상품인 경우

4 리뷰나 정보 콘텐츠 부족으로 상품에 대한 신뢰가 낮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구매할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각각의 개선방향을 고려해보시고 종합적으로는 고객의 입장에서 방문했을 때 구매할 이유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리뷰를 늘릴 수 있는 전략 필요
나머지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3)의 경우, 가격노출보다는 상담을 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등의 조금 수준 높은 마케팅 경험이 필요합니다.

이중 실무에서는 특히 4) 에 집중하는데, 이는 리타겟팅, 바이럴 과 함께 상품의 판매를 폭발적으로 올리는 해결책이기도 합니다.

방법으로는 이벤트, 쿠폰등의 집중적인 전략이 필요한데, 특히 바이럴 비용보다 리뷰에 좀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할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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