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기위해서 구글태그매니저 (Google Tag Manager, 이하 GTM)을 사용하곤 합니다.

특히 구글애즈(Google Ads)의 전환측정에는 꼭 추가해야 하는 태그가 전환링커 (Conversion Linker)입니다.

왜 사용하는가?
Conversion Linker는 기존 구글애즈(구 애드워즈)의 전환 태그를 보완 개념으로서 기존 전환태그를 변경하지 않고도 새로운 구글애즈 시스템에서 인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쉽죠?


기존 전환태그 업그레이드 및 사파리 브라우저 접속 정보 보완

쉽게 말해서 Conversion Linker를 설치하면 기존에 홈페이지에 설치된 기존 전환태그를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파리 브라우저가 새롭게 시작한 고급 추적 방지 (Intelligent Tracking Prevention)에 대응해서 좀더 정확한 정보를 구글애즈로 보내줍니다.

후자가 새로 설치하는 홈페이지라도 설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단, GA (구글 애널리틱스) 자체가 Conversion Linker 기능을 하기 때문에 구글애즈와 연결해 사용하고 있다면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컨대, 구글애즈+GTM 사용자 중, 아래와 같은 상황이라면 전환링크를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1 GA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2 GA 및 Google Ads를 연결해 사용하지 않을 경우
3 좀더 정화한 전환 정보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TIP: 중복되어도 상관없으니 GTM 으로 전환추적을 하려면 그냥 설치하면 됩니다
등입니다.

좀 더 자세한 것은 링크(클릭)를 확인 바랍니다.

설치방법


GTM 내에서 Conversion Linker는 아래의 순서로 추가합니다.

1 새로운 태그 추가
2 태그구성 - 전환링커 선택
3 트리거 - All Pages 선택
4 저장 및 제출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