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영사마다 다르지만, GDN, 카카오 광고(구 DDN)를 운영하기 위한 최소비용은 각각 월 1만 원부터 가능합니다. 요컨대 최소한도가 없습니다.

실제 필드에는 월 10~30만 원만 운영하는 업체가 상당수이며, 이는 적극적인 광고라기보다는 구색만 갖춘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배너광고 온라인 광고인바, 광고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소 월 100만원 정도의 운영비를 권장합니다.

또한 업종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실제 온라인 광고 운영비의 최소 40%는 배너광고 비용에 할당해야 검색광고로 놓친 가망고객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 하나의 필수 팁 : 리타겟팅
만일, 온라인 광고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리타겟팅만 운영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이때 비용은 전체 광고비의 10% 정도면 충분하며, 대부분의 업체도 월 10~50만 원 정도로 아주 좋은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만일 리타겟팅 광고 비율이 이보다 높다면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기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리마케팅의 특성상 검색광고에 비해 많은 경우 2~3배 정도의 구매전환율을 보이므로 배너광고가 생소하더라도 반드시 리타겟팅만이라도 진행해서 소중한 고객을 놓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단, 리타겟팅은 반드시 다른광고와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리타겟팅은 혼자서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