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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광고나, 구글 애드워즈의 GDN 배너광고를 세팅할 때 주제어(검색어)를 몇 개 넣어야 할지 고민해본적이 있나요?

검색광고처럼 수백~수천의 키워드를 넣어야 하는걸까요?

일단, 구글 애드워즈(GDN)은 그대로 하면 됩니다.

문제는 카카오광고 (디스플레이 캠페인)입니다.

광고 그룹당 키워드를 100개 만 넣을 수 있는데, 만일 키워드가 수 천개라면 그 만큼의 광고그룹수를 늘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은 키워드는 지양
해결책은 이렇습니다.

배너광고에서 키워드는 많은 타겟팅중 하나일 뿐입니다.

따라서 핵심키워드만 있으면 되고, 너무 많은 상세상세키워드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타겟팅이 너무 협소해지므로 관리가 어렵습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지역키워드역시 권장하지 않습니다.

예컨대 안경이라면 안경이라는 키워드외 몇몇 대표적인 키워드만 지정해도 충분합니다.

키워드는 양념중 하나
배너광고는 키워드 이외에도 좋은 타겟팅 기법이 많이 있습니다.

권장한다면 키워드는 필수 양념 정도로 생각하고 다른 타겟팅과 적절하게 조합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처음부터 이런 고급스런(?) 타겟팅 조합이 어렵다면, 몇몇 광고 캠페인을 먼저 운영해보고 이후에 조합하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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