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타게팅 기법의 진화
쇼핑몰을 방문해서 상품을 보고서 다른 커뮤니티나 언론사를 방문하면 방금 전 본 쇼핑몰의 광고가 귀찮게(?) 따라다니는데, 이것이 바로 리타겟팅입니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직접 클릭해서 ‘본’상품이 따라다닌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적절한 (?) 대안상품까지 보여줍니다.

아래에 보이는 배너는 제주 호텔과 렌트카를 조회한 후 s*s(방송사), OO인사이드(커뮤니티), OO일보(언론사)에 방문시 따라다는 배너 광고를 갈무리한 사진입니다.



(본 상품을 중심으로 몇가지 제안까지 적극 리마케팅 합니다)


이런 광고방식을 동적리마케팅이라 하는데, 구체적으로 고객이 확인한 상품을 자동(dynamic)으로 리타겟팅하는 방식입니다.

국내에서는 OO초이스, DDN등을 통해서 구현가능하고, GDN을 통해서도 구현 가능합니다. (GDN에서는 동적디스플레이광고 또는 동적 리마케팅이라 합니다)

구글 머천트센터
단지 GDN의 원활하게 동적디스플레이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선 구글 머천트센터(google merchant center)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구글 코리아가 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 실제로 GDN 동적 광고를 집행하는 업체가 많지 않습니다.

결국, 동적 리마케팅을 하려면 최소집행비용이 다소 높은 OO초이스 등의 상품을 이용 해야만 하고 결과적으로 일반 업체들에게는 그림의 떡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머천트 센터 가입없이 직접 셋팅 & 운영중인 본사의 동적 리타겟팅 광고 - Sample)


머천트센터는 자동으로 상품목록을 업뎃해주는 서비스이므로 이를 통하지 않고, 손수 세팅한다면 월 1만원부터도 충분히 동적디스플레이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즉, 머천트 센터가입 필요 없습니다)

구글 머천트센터 가입없이 진행하기
셋팅방법을 간단히 설명하면...

  • 캠페인에서 동적광고 선택
  • 상품상세페이지에 태그삽입
  • 피드 업로드 (설정 > 비즈니스 데이터)
  • 광고 만들기 (새로운 에드워즈에선 반응형만 가능)


(GDN에서 동적 리마케팅 광고 만드는순서)


물론, 간단하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어렵진 않습니다. 좀 귀찮을 뿐 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추후 좀 더 자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요컨대, 오늘 포스팅에서는

라는 점만 기억하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