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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주변에서 DDN이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 건가요.

A: 타겟팅에 따라 다르며 어느 것이 더 낫다라 말하기 힘듭니다.

차이점과 공통점
공통점은 리타겟팅이 가능하고, GND과 DDN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DDN

  • 포털 다음에 노출됨
GDN

  • 네이버와 다음을 제외한 국내 사이트의 90%에 노출
  • 특히, 유튜브에 노출가능

(실제 다음 메인 화면에 DDN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


두 광고의 공통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노출당 가격(CPM)이 아닌 클릭당 가격(CPC)
  • 리타겟팅 가능
  • 1만원부터 진행가능
  • 연령, 사이트, 키워드, 관심사등 정밀한 타겟팅 가능
등입니다. 따라서 굳이 타겟 대상이 다음DAUM 사용자가 많고(연령으로 40대이상)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DDN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왕이면 둘다
하지만, 이미지를 통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배너광고는 노출이 많을수록 좋으므로가능하다면 둘 다 진행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 이 부분에서 많은 광고주들이 비용 때문에 고민하기도 하는데, CPC 광고이므로 적절하게 예산을 분배하면 큰 부담 없이 기대한 것 이상의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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