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구글 충전금액에 따라서 노출되는 페이지가 다른지 문의 드립니다

예컨대,

월 50만원 충전 시, 유입량이 많은 메인 페이지(또는 사이트) 노출과

월 30만원 충전 시, 유입량이 덜한 서브 페이지(또는 사이트) 노출의 차이량


A.
노출 페이지는 충전금액(예산)과는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CPC (클릭단가)에 관련됩니다.

GDN는 순위가 아닌 노출점유율이 중요하며 이는 CPC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CPC를 높이면 원하는 유입량 많은 사이트에 더 많이 노출되긴 하나, 동시에 그렇지 않은 사이트에도 노출 점유율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좀더 정교한 세팅이 필요 합니다.

게재위치 타겟팅
특정 사이트를 콕 집어 광고하는것을 게재위치 타겟팅이라 하는데, GDN의 대표적인 특징이기도 하고, 원조라 해도 무방할 겁니다.

이 기능을 100% 살려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트를 지정하면 끝입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캠페인 (또는 광고 그룹)을 기본으로 만듭니다
  • 유입량 많은 사이트 or 원하는 사이트를 직접 입력
  • 수동 CPC를 지정하거나 자동으로 세팅하면 끝
  • 게재위치 타겟팅은 다른 타겟팅과 교집합으로 세팅 가능
문제는, 유입량이 많은 사이트는 타 광고주도 관심이 많습니다.

그만큼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의 노출점유율을 높이려면 당연히 일반 사이트보다 CPC를 높여야 합니다.

심한경우 일반사이트보다 2~3배 이상으로 CPC가 높아집니다.

이는 광고전에 반드시 확인해야할 사항입니다

여기서 잠깐. 유입량 많은 사이트(인기사이트)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네이버등에서 웹사이트 순위 등을 검색해 보면 쉽게 해당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