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네이버 카페가 좋다는데 어떻게 시작 할까요?


핸드폰 매장 홍보할 겸 알아보는데, 주변에서 보면 카페를 통해 수입을 쏠쏠하게 얻는 경우가 많더군요.

이에 대해 배울 곳이 있을까요?

A. 보수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장점이 많지만, 네이버 카페마케팅은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그래서 마케팅 초보에겐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카페의 수많은 장점들
네이버 카페를 통한 마케팅에는 장점이 많습니다.

상업적인 카페가 아니어도, 어느 정도 활성화된 후 광고만 유치해도 매달 일정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잘 키운 상업적인 카페라면, 솔직한 후기와 소통의 장점 때문에 적절히 관리만 하면 다른 온라인 마케팅이 거의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수년 전 협업하던 모 가구업체는 홈페이지조차 없이, 카페만 운영하는데도 이미 오프라인 매출을 앞섰습니다.

이처럼 장점만 본다면 카페마케팅은 거의 완벽한 비즈니스 모델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 겁니다

진입장벽이 너무 높습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카페. 왜 모두 진행하지 않을까요? 대답은, 안한 다기 보다는 사실 못한다가 맞습니다.

수년전만 해도 카페를 통한 노출이 쉽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만큼 회원 모집도 쉬웠고요.

하지만 이제는 네이버 자체 노출 기준강화로 인해 순수하게 새 카페를 키우기가 거의 불가능 합니다.

그나마 반짝 이슈에 편승한 카페라든가, 아파트 분양 시장의 OO맘, 신차나 신제품 출시 관련 카페가 노려볼 만(?)한데 이 또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심지어, 이벤트를 통한 회원모집도 상당한 비용이 들고, 이 경우 진성고객 비율이 낮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조금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득실을 따져보면, 카페 키우기는 만만한 상대가 아닙니다.

게다가 다른 온라인 마케팅을 성공시켜본 경험이 없다면 더더욱 그렇 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페 마케팅을 꼭 진행해야 한다면, 먼저 다른 온라인 마케팅부터 선행하길 권장합니다.

타 마케팅의 성공 경험이 있어야, 카페 콘텐츠나 회원 모집에 대한 큰그림이 그나마 보입니다.

질문출처 아이보스 카페마케팅 게시판

블로그 이미지

blog119.co.kr

듣는 귀, 보는 눈

,